현대자동차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규모를 가진 자동차 브랜드로 국민 자동차라고 할 수 있을만큼 흔하고 다양한 자동차가 출시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국민들이 가장 많이 타고다니는 차 중의 하나가 현대자동차라고 할 수 있지요. 현대자동차에 대한 좋지 않은 댓글과 평가가 난무하지만, 현대자동차가 국내에서 가장 큰 인기를 얻고 있다는 사실은 부정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신형 그랜저 IG
현대자동차를 대표하는 자동차 시리즈라고 한다면 그랜저, 쏘나타, 아반떼 시리즈 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신형 그랜저 IG의 출시가 예고 되기는 했으나 언제 출시가 될지 많은 분들이 궁금해했었다.
현대자동차가 드디어 신형 그랜저 코드명 IG의 사진을 공개하며 국산 준대형차 시장에서 어떤 반응을 보이게 될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신형 그랜저 IG 특징
신형 그래저 IG는 L자 형상의 헤드램프, 용광로에서 녹아내리는 쇳물의 웅장한 흐름과 한국 도자기의 우아한 곡선에서 영감을 받은 캐스캐이딩 그릴을 적용했다. 안개 등 부분은 제네시스 G80을 닮은 것 같다.
헤드램프에서 시작해서 뒷문 중간에서 끊겼다가 트렁크 끝단까지 이어지는 캐릭터 라인이 돋보인다. 헤드 램프 안쪽 모서리에서 시작해서 꺾인 다음 헤드램프 아래를 지나사 뒷바퀴까지 이어지는 캐릭터 라인이 독특함을 주고 있다.
그랜저 시리즈라고 한다면 뒷부분의 테일램프이다. 테일램프는 항상 새로운 그랜저 시리즈가 등장할 때마다 화제가 되었는데, 그랜저 IG의 테일램프는 매적인 느낌으로 재해석한 것 같았다. SM6와 흡사하게 느껴지기도 했다.
그랜저 HG와 다른점이 있다고 한다면 번호판이 트렁크에서 뒷범퍼로 내려갔다는 것이다. 측면부는 강인하면서도 우아한 실루엣과 완벽한 비례를 바탕으로 입체감을 구현했다. 신형 그랜저 IG 만의 역동적이면서도 볼륨감 넘치는 외관의 이미지가 느껴지는 것 같다.
그랜저 IG 실내
그랜저 IG의 실내는 전체적으로 미래지향적이면서도 깔끔하게 정리되었다는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센터패시아에 있는 버튼류를 상당히 깔끔하게 만든 것 같다.
독립형 터치스크린과 터치스크린 옆 아날로그 시계가 고급스러움을 주는 것 같다. 어느 순간부터 아날로그 시계 = 고급 자동차라는 느낌이 드는데, 이는 벤츠를 모티브로 한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각진 느낌과 깔끔한 버튼 정리. 전체적으로 그랜저 HG 보다 보수적이면서 날카로운 느낌이 들지만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이 드는 것 같다.
그랜저 시리즈는 항상 출시만 되어도 중간 이상은 한다는 신뢰감이 있다. 자동차를 잘 만들고 잘 못만들고를 떠나서 그랜저라는 네임밸류가 높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이름만 보고도 구입하는 자동차가 되었다. 물론, 현대차가 가장 신경써서 만들고 있는 자동차 시리즈 중의 하나인만큼 그 가치나 성능 역시 큰 신경을 썼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랜저 IG 사전예약
신형 그랜저 IG의 공식 출시와 정확한 제원, 편의사양과 가격 등은 공개되지 않은 상태이다. 그러나 사전계약과 공식 출시 소식은 들려왔다.
그랜저 IG는 11월 2일부터 사전 계약에 들어가며, 11월 중 공식 출시될 예정이라고 한다. 자동차 커뮤니티 사이트에는 벌써부터 신형 그랜저 IG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아무래도 그랜저의 새로운 모델이기 때문에 그 관심은 높을 수 밖에 없다. 제원은 그랜저 HG와 크게 다르지 않거나 조금 업그레이드 되었을 것이다. 문제는 그랜저 IG 가격대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그랜저 IG가 최근 부진을 겪고 있는 현대자동차의 돌파구가 될 수 있을지 지켜봐야 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