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모야모야병을 앓고 있는 여대생이 강도를 당해서 의식불명에 빠졌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큰 안타까움을 사고 있다. 모야모야병은 뇌혈관이 좁아져서 뇌경색이나 뇌출혈을 일으키는 희귀 난치성 질환이다.




모야모야병 여대생은 지난달 5일 오후 11시 52분께 경기도 의정부시내 골목에서 강도를 만났다. 여대생 김양은 갑자기 흉기를 들고 위협하는 강도에 깜짝 놀라 이를 뿌리친 뒤 있는 힘껏 도망을 쳤다.



집에 도착을 한 김양은 강도 사실을 알린 뒤 갑자기 쓰러졌는데, 그 이유가 모야모야병 때문이었다.


모야모야병 개그맨 강도 여모씨

모야모야병 여대생 강도는 개그맨으로 활동을 한 적이 있는 여모씨로 알려졌다.(모아모야병 개그맨 여주석)



경찰은 범행 장면이 담긴 CCTV와 현장에 있던 담배꽁초 등에 대한 국립 과학수사 연구원의 감정 결과 등을 토대로 조사를 벌인 뒤에 개그맨 출신의 여모씨를 지목하고 붙잡았다.



여모씨는 구속되어 추가 조사를 벌인 뒤에 검찰에 송치가 되었는데, 당시 사건에 대해서 <당시 술에 만취해 전혀 기억이 나지 않는다>고 진술을 했다. 그리고 경제적으로 어려워 피해자와 합의도 시도하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여모씨는 모 방송사 공채 개그맨 출신이라고 한다. 과거 연극배우로도 활동을 하기도 하면서 앞으로가 기대되는 개그맨이었다. 그러나 대출 사기를 당하면서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게 되었고, 헤어진 여자친구와 지인에게 돈을 빌려서 겨우 생활을 하고 있었다고 한다.


이번 여대생 강도 사건도 여대생의 금품을 노리고 범행한 사건이다.




모야모야병 여대생 빨리 일어나길

강도 피해자이기도 한 여대생은 너무 놀라고 힘껏 도망을 가는 바람에 뇌출혈이 오게 되었고, 이로 인하여 쓰러져 아직까지 의식을 찾지 못하고 있다고 한다. 여대생 가족은 수천만원에 달하는 병원비로 고통을 겪고 있다고 한다.




여대생 친오빠는 최근 각종 SNS에 글을 올려 화제가 되고 있다. <세상에서 하나뿐인 제 예쁜 여동생이 지금 중환자실에서 죽음과 싸우고 있다>




<가족과 지인들은 억울하고 믿기지 않는 현실을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 지 모른다. 제 예쁜 여동생이 얼마나 비통하고 억울해하며 슬퍼하고 있을지 감히 상상도 못하겠다. 제 동생이 저 당시에 얼마나 무서웠고 놀랐을지 너무 안타깝고 생각할 때마다 화를 참지 못하겠다>


<많은 분들이 이 좁은 동네(의정부)에서 이런 일이 일어났다는 것을 알아주시고 제 동생에게 기적이 일어나주길 기도해줬으면 한다>고 호소를 했다.




가해자인 개그맨 출신의 강도도 아마 여대생이 모야모야병에 걸렸을 것이라고는 상상하지 못했을 것이다. 어쩌면 본인이 운이 없어서 이 사건에 휘말렸다고 생각할 수 있으나 그 대상이 누군지간에 강도행각을 벌였다는 것 자체는 용서받지 못할 일이라는 생각이 든다. 



이로 인하여 19살의 예쁜 여고생이 생과 사를 넘나들고 있으며, 가족에게 큰 금전적 피해와 함께 아픔, 상처를 주었기 때문이다. 개그맨 여모씨. 술에 취했다고 발뺌만 할 것이 아니라 자신이 저지른 일을 시인하고 그에 따른 벌을 받았으면 좋겠다.




한 때 공인이라고 할 수 있는 개그맨으로 활동을 했으면서 이를 망각하고 자신의 어려운 처지만을 생각하여 강도 행각을 벌인 것에 대해서 실망을 금치 못할 것 같다. 개그맨이라면 각종 행사나 다른 일을 찾아서라도 강도 짓은 하지 말았어야 했기 때문이다. 아무튼, 반드시 그에 합당한 벌을 받았으면 좋겠다.


한달이 지나도록 깨어나지 못하고 있는 모야모야병 여대생. 꼭 완치되어 다시 일어설 수 있기를 기도한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