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르노삼성의 국내 자동차 업계에서의 인기가 상당하다. SM3가 다소부진하기는 하지만 최근 출시된 SM6와 QM6는 엄청난 인기를 끌며 가장 주목 받는 자동차 중의 하나가 되고 있기 때문이다.
르노삼성의 신차 SM6는 GM 말리부와 현대차 쏘나타, 기아의 K5 모델과 경쟁을 펼쳤다. SM6가 잘 만들어진 차라는 평가는 받고 있지만, 경쟁 차종들 역시 워낙 인기가 좋기 때문에 르노삼성의 입장에서는 다소 만족하지 못할 수 있을 것이다.
SM3의 부진 그리고 경쟁 차종들의 선전에 르노삼성은 새로운 모델을 출시하여 국내 자동차 시장의 점유율을 높이려고 하고 있다. 여기서 말하는 새로운 모델은 바로 르노삼성 메간이다.
르노삼성 메간
르노삼성의 메간(MEGANE)는 국내에 아직 출시되지 않은 모델로 지난해 프랑크프루트에서 공개된 모델이다. 4세대 모델로 르노와 닛산 얼라이언스의 CMF플랫폼을 기반으로 해치백과 웨건 두 가지를 공개했다. 국내에 들여올 세단은 2017년 상반기에 베일을 벗을 예정이다.
르노삼성 메간의 국내명은 SM4가 유력하다. 현재 SM3, SM5, SM6, SM7 모델이 있고, 고급 준중형 제품으로 출시를 시킬 예정이기 때문에 SM3 보다 크고, SM5 보다 작게 만들어 SM4로 만들어 판매할 가능성이 가장 크다.
르노삼성 SM4(메간) 가격과 제원
르노 SM의 출시가격은 SM5와 비슷할 가능성이 크다. 2000만원 초반에서 옵션을 모두 포함할 경우 3000만원 이내로 가격이 측정될 가능성이 크다. 고급 준중형으로 출시된다고 하더라도 타종 준중형보다는 가격이 조금 나가지 않을까 예상해본다.
메간의 제원은 가솔린 4개 모델, 디젤 5개 모델로 엔진 가운데 1.6L 가솔린 및 디젤 두 가지가 고려되고 있다. 이외 이미 적용된 편의품목은 세로형 터치식 디스플레이,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듀얼 오토 에어컨 등이 있다고 할 수 있다.
SM4(메간)은 스페인 팔렌시아 공장에서 생산된 제품이 수입될 가능성이 큰 것으로 알려져 있다.